포스코퓨처엠은 ‘함께 이루는 푸른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수립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미래세대 지원’, ‘지역사회 공생가치 창출’을 3대 핵심 방향으로 선정하여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함께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선한 영향력 확산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사회문제 발굴
이루는
포스코퓨처엠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의미있고 지속가능한 창의적 솔루션제공
푸른세상
그린 비즈니스와 미래 지향적 기술을 바탕으로한 포스코퓨처엠이 지향하는 사회공헌의 지향점
전략방향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미래세대와 현재세대의 공생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자연생태계 조성
미래세대 지원
미래세대의 성장 가능성 발굴 및 자원, 심리적 · 정서적 안정 제공
지역사회 공생가치 창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회문제를 발굴 · 해결하고 소외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
폐근무복 업사이클링 활용 의료용품 키트 기부
폐근무복을 의료용품 파우치로 제작하여 기부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 새 근무복이 도입되면서 폐기되는 이전 근무복을 업사이클링하여 파우치로 만들어 자원 순환 및 환경 보호에 기여하였습니다.
푸른꿈 환경캠프
사업장 인근 어린이들에게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푸른꿈 환경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운영해오며 지역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란, 2010년부터 전 세계 포스코그룹 사업회사, 협력사, 해외법인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특별 봉사 활동 주간입니다. 전국 사업장에서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이 매년 테마에 맞추어 환경정화, 미래세대 지원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려해변 정화활동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고 해변 주변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관리 보호하기 위해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부터 포항 본사 인근의 청림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 였으며 폐기물 수거, 해양식물 심기 등의 정기적인 정화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래세대 꿈나무 축구교실
어린이들이 축구를 통해 기초체력을 기르고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포항 스틸러스에 이어 2024/25년도 전남 드래곤즈와 협력하여 광양 지역에서도 미래세대 축구교실을 운영 중입니다.
독거노인 대상 생명의 빵 나눔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포항 동해 및 청림 지역의 독거노인 2,000명을 대상으로 ‘빵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매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빵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문안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